【경기경제신문】경기도의회운영위원회 오완석 위원장(새정치민주연합/수원9)은 지난 19일 경기언론인연합회(회장 박종명)가 도의회 4층 소회의실에서 주최한 "제4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경기도의회 강득구 의장, 새정치민주연합 김현삼 당대표, 새누리당 이승철 당대표를 비롯해 도‧시의원, 가족·지인 등 200여명이 함께해 시상식을 빛냈으며, 특히, 시상식에 참석한 200여명의 시민들은 수상자가 호명될 때 마다 뜨거운 박수와 환호를 보내 행사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며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이번 시상식은 "올해 의정활동에 대해 경언련 11개 회원사의 자체평가와 경기도의회 양당대표(민주당/새누리당)의 추천을 받아 광역의원 8명, 기초의원 9명 등 총 17명의 대상자를 선정해 광역의원부문과 기초의원부문으로 나눠 시상이 이루어졌다.
오완석 위원장은 "'경기도교육청 학교현장교육 학생 안전관리 조례안'을 발의해 학교장은 수학여행, 수련활동, 현장체험활동 등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현장교육계획을 수립·시행하도록 하였으며, 경기도청이 광교로 이전할 수 있도록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는 공로"가 인정돼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종명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화향백리(花香百里) 꽃의 향기는 백리를 가고, 주향천리(酒香千里) 술의 향기는 천리를 가지만, 인향만리(人香萬里) 인품이 훌륭한 사람의 향기는 만리를 가고도 남는다."며 "의정대상을 수상하게된 의원님들과의 인연은 늘 소중하며 오래 남을 향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올 한해 남다른 열정으로 풀뿌리 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며 "이번 의정대상을 계기로 내년에도 변함없이 뛰어난 의정활동을 펼쳐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득구 경기도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제4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된 의원님들 면면을 보면 받을 만한 분들이 수상하게된 것 같다"고 축하했다. 또한 지역주민과 함께 열심히 발전을 도모하신 기초의회 의원님께도 감사를 표하며, 경기도의 시·군이 더 살기 좋은 곳이 되도록 역할을 당부했다.
이어 축사에 나선 새누리당 이승철 당대표는 "벌써 4회를 맞이한 경언련의 의정대상 수상식을 축하하며 수상자들은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앞당기는 역할과 기여를 통해 끊임없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오완석 위원장은 "9대 재선으로 당선되면서 오직 지역주민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약속을 하였고, 정쟁이 아닌 정책과 대화로 타협하며 협치를 통한 상생의 경기도의회를 만들고자 목표를 세워 의정활동을 시작 하였다. 계획한 대로 잘 진행되는 것은 아니지만 최선을 다 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고 오늘 이런 과한 상을 주시는 것 같다"며 "무거운 책임감을 더 갖게 되었고 약속한 공약사항은 반드시 이룰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기언론인연합회는 지난 2011년 발족하여 경기경제신문, 경기데일리, 경인데일리, 경인저널, 경인투데이뉴스, 농촌여성신문, 오산인터넷뉴스, 에코피아뉴스, 투데이경제, CNB뉴스, PBS평택방송 등 11개 언론사가 함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