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수원시의회, 의원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 개최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수원시의회 의원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 열고 2017년도 의원연구단체의 등록과 연구활동 계획 승인에 관한 사항 심사 3개 의원연구단체 선정

【경기경제신문】수원시의회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수원시의회 의원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위원장 한원찬)를 열고 2017년도 의원연구단체의 등록과 연구활동 계획 승인에 관한 사항을 심사했다.

 

  
이날 심의에는 한원찬 위원장을 비롯해 당연직 시의원들과 송승환 교수 등 외부 전문위원이 심의위원으로 참여해 연구계획을 심사했다.


이번 심의로 확정된 의원연구단체는 △이철승 의원이 제출한‘수원시 체육회 통합에 따른 효율적 운영방안 연구회’△이미경 의원이 제출한 ‘수원시 어린이 통학환경 개선방안 연구회’△한원찬 의원이 제출한 ‘수원시 자치법규 연구회’등 총 3개 단체이다. 이들 연구단체는 향후 5개월 동안 연구활동을 펼치게 된다.


수원시의회에서는 지난 5월부터 5개의 의원연구단체가 연구활동을 진행중에 있으며, 이번 심의를 통해 3개 단체가 추가로 확정되어 총 8개의 의원연구단체가 공부하는 의회상 정립과 정책개발에 노력하게 된다
 

  

한원찬 위원장은 "각 연구단체의 활발한 연구활동이 정책개발과 입법 활동 강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대표의원들에게 당부했다.


이어 "앞으로도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의원들의 학습 열의에 부합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