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1 (금)

  • 맑음수원 11.5℃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경기도의회 김선희 의원, 제7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 농업·창업·교육 혁신 이끈 정책활동 공로 인정
- “현장 중심 의정으로 도민 체감 성과 만들겠다”

 

[경기경제신문] 사단법인 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는 21일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에서 김선희 의원에게 ‘제7회 의정·행정대상’에서 광역의원부문 대상을 전수했다.

 

김 의원은 시상식이 열린 지난 10월 22일 상임위원회 연수 관계로 인하여 참석하지 못해 금일 별도로 상을 전수 받게됐다.

 

김선희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교육 및 기술 발전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에 힘써왔다.

 

특히 「영주자영농업고등학교 부설 농업경영인전문학교 설치 및 운영·지원 조례」 개정을 통해 첨단 농업기술 도입과 농업교육 선진화를 추진, 경쟁력 있는 농업경영인 양성에 기여했다.

 

또 「경기도 기술기반 로컬크리에이터 지원 조례」를 발의해 창의적 지역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 기반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 진흥 조례」 개정으로 통합교육의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으며, 「경기도교육청 영유아 유보통합 추진 지원 조례」 개정과 정책토론회를 통해 경기도형 영유아 통합교육 모델도 제시했다.

 

 

김선희 의원은 “이번 수상은 도민과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며 “현장 중심의 의정으로 지역경제와 교육이 함께 성장하는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