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3 (목)

  • 수원 17.3℃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사)경기언론인협회, ‘제7회 의정·행정대상’ 개최… 민생 위한 헌신, 빛나다

- 22일 오후 2시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시상식 진행
- 지자체장·국회의원·광역·기초의원 등 35명 본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사단법인 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가 22일 오후 2시부터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7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을 열고 도민을 위한 의정과 행정 활동에 기여한 수상자 35명 중 30명에게 상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행정부문에서 임병택 시흥시장이 적극행정 부문  최우수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의정부문에서는 국회의원  ▲박해철 의원이, 광역의원 부문에서는 경기도의회 ▲김규창 부의장  ▲방성환 ▲정하용 ▲한원찬 ▲김용성  ▲이경혜 ▲조미자의원 등 7명이 수상했다.

 

기초의원 부문에는 ▲수원시의회 이희승·오세철·정영모·현경환 의원 ▲용인시의회 김병민·김희영·안지현 의원 ▲성남시의회 김윤환·민영미 의원 ▲안양시의회 김주석 부의장·곽동윤 의원 ▲화성시의회 차순임·최은희 의원 ▲파주시의회 박대성 의장·이익선 부의장 ▲광명시의회 정지혜 의원 ▲광주시의회 주임록 의원 ▲양주시의회 윤창철 의장 ▲시흥시의회 오인열 의장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이 선정됐다.

 

특별대상에는 정윤경 경기도의회 부의장이 ‘정치발전특별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양해용 뉴스앤뉴스 취재본부장과 ▲김삼영 경기핫타임뉴스 대표기자가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수상자로 함께 이름을 올렸다.

 

 

정윤경 경기도의회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시상식은 공공의 가치를 지키며 현장에서 헌신해온 분들에게 드리는 신뢰와 존경의 자리로, 의정과 행정의 품격을 높인 수상자 여러분께 깊은 경의를 표한다”며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정의롭고 따뜻한 지방자치를 위해 언론과 함께 시민의 삶을 바꾸는 의정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백현종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은 “경기언론인협회는 건전한 언론문화 확립과 공정한 보도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뜻깊은 단체"라며 "오늘의 시상식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민생을 지키고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공직자와 언론인의 노고를 기리는 자리로, 모든 수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와 존경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박종명 회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시민과 도민을 위해 일해 온 분들의 노력이 오늘의 수상을 통해 더욱 빛났다”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책임 있는 의정·행정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협회가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에서는 국감 준비 및 연수 등으로 불가피하게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한 신상진 성남시장(행정부문)과 이상식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김선희, 김옥순, 황진희 의원(의정부문)에 대해서는 추후 일정을 잡아 상을 전수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