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성남시의회 김선임 경제환경위원장,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 김선임 경제환경위원장이 25일 오후 1시 30분 성남시의회에서 진행된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행정‧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이하 경언협)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 안전의 우려로 대규모 대면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이달 16일부터 협회에서 직접 31개 시·군을 방문하여 수상자를 축하 해 주는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경언협의 의정대상 선정은 탁월한 의정 활동으로 경기도 및 지방자치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한 기초의원 가운데 공헌도를 인정받은 인물을 중심으로 엄격한 심사를 걸쳐 선정됐다.

 

(사)경기언론인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의회와 (사)위드인 사람과함께, (재)국제언론인클럽이 후원하고 있는 이번 시상식은 협회 심사진들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이번 성남시의회에서는 김선임 경제환경위원장과 이기인 의원, 최미경 의원이 공적을 인정받아 함께 수상의 기쁨을 안게 되었다.
 


김선임 경제환경위원장은 제6대와 제8대 성남시의회 의원으로서 수진초등학교  운영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여성리더십센터 부소장으로 활동하며 공정한 절차를 지키고 시정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시민의 대표로서 성남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제8대 전반기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를 이끄는 위원장으로서 문화도시 육성을 위한 문화예술 행정의 전문가 필요성을 제시하고, 비슷한 성격의 축제나 공연을 서로 통합•조정하여 축제 본연의 정책수립을 요청하였다.

 

더불어 지역 특성을 살릴 대표축제의 육성, 문화예술의 도시, 품격의 성남시 정책을 만들기 위하여 의원과 집행부와의 합리적인 조율을 통한 의정활동을 전개하는 등 지역사회발전과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한 공이 크다.

 

뿐만 아니라 성남시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장기요양기관에 종사하는 요원들의 건강증진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성남시 다자녀 가구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하여 다자녀가구의 주거비 부담완화 및 안정된 주거여건을 조성하고 전세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하여 다자녀가구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였다. 

 

김선임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은 “시민의 소리를 경청하고, 대화하고, 소통하여 행복한 성남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의원 본연의 직무인 시민의 안녕과 편의를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한 좌석배치, 20인 미만의 축하객 참석요청, 축하객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