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 구름많음수원 23.1℃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수원시의회 이혜련 의원,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수원시의회 이혜련 의원(국민의힘 / 매교,매산,고등,화서1·2동)이 9일 국민의힘 경기도당 대회의실에서 개최돤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2021년 한 해 동안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이번에 국민의힘 소속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한 이혜련 의원은 "약사출신 3선 의원으로서 올 한해(2021년) 수원시 '문화상 조례 일부개정조례', '관광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소아·청소년 당뇨병 환자 지원에 관한 조례', '희귀질환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산후조리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 '헌혈 장려 조례 일부개정조례' 등 무려 46건의 조례를 공동발의를 하는 등 수원시 발전과 어렵고 힘든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을 앞장서 펼쳐왔다."는 점이 인정됐다.

 

이혜련 의원은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며 이 상은 잘했다는 칭찬보다는 잘하라는 격려이며 채찍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민 여러분의 응원과 지지로 지금까지 걸어올 수 있었습니다. 그 믿음에 답하고 더 살기 좋은 수원을 만들기 위해 항상 봉사하고 주민을 위한 민원해결사가 되도록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위드코로나 단계별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하여 수상자 및 축하객의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편,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은 정부의 단계별 위드코로나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해 대규모 대면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11월 29일(더불어민주당)부터 12월 9일(국민의힘), 12월10일(원외정당)까지 여·야 의원들이 소속된 정당의 경기도당을 찾아가서 수상자를 축하 해주고 원외정당 수상자들은 경기언론인협회에서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