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수원문화재단, ‘아트로 한바퀴-도심속의 아트캠핑’ 진행

[경기경제신문] 수원문화재단(대표 길영배)은 오는 4일부터 19일까지 매주 금, 토요일마다 수원SK아트리움에서 지역 예술단체와 협업한 ‘아트로 한바퀴-도심속의 아트캠핑’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적으로 지친 시민들에게 ‘도심속의 아트캠핑’이라는 주제로 자연과 문화예술 행사를 제공하고, 수원지역예술가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포토존, 캠핑마켓존, 캠핑존, 공연존, 체험존, 전시존 등 총 6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다양한 문화체험을 참가자들에게 제공한다.

 

특히, 공연 프로그램은 매회 클래식, 발레, 대중음악 등 다양한 레파토리를 선보이며,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은 수원예총 소속 작가들이 이번 행사를 위해 직접 준비한 만큼 많은 기대할 만하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행사장 동시 참여 인원은 50명으로 제한하며, 시민들을 위한 행사취지를 살려 참가비는 무료이다. 행사는 오는 4일을 시작으로 3주간 매주 금, 토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진행한다.

 

수원문화재단 공연부 관계자는 “이번행사는 수원문화재단의 기부금 프로젝트인 싹(SSAC)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으로 진행하는 만큼 시민들에게 문화적으로 기쁨을 되돌려 주기 위해 고심 끝에 추진하는 행사이다”며, “침체되어 있는 지역 예술가에게 작품 활동 기회 제공으로 공공 공연장과 예술단체가 공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인 만큼, 많은 수원 시민들이 함께 참가해서 코로나로 지친 일상을 조금이나마 위로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