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9 (월)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의왕시 자율방범기동순찰연합대, 10주년 기념식 개최

【경기경제신문】의왕시 자율방범기동순찰연합대(연합대장 이경자)는 지난 28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김상돈 의왕시장을 비롯해 신창현 국회의원, 윤미근 시의회의장, 시·의원, 내빈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방범 순찰활동과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자율방범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함께 화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시 홍보대사인 가수 이창환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행동강령 실천 결의, 우수 대원 표창, 만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경자 연합대장은 대회사를 통해“의왕시가 5대 범죄 발생 비율이 최저 수준을 보이는 등 높은 치안·안전 수준을 보이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면서“앞으로도 의왕시의 안전을 유지하는데 의왕시 자율방범대가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김상돈 의왕시장은“지역 치안 최일선에서 지역방범 파수꾼으로 활동하는 자율방범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앞으로 자율방범기동순찰연합대가 더 나은 환경에서 방범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자율방범기동순찰연합대는 관내 취약지역을 정기적으로 순찰하며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비행청소년을 계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 야간 방범활동을 비롯해 청소년 방범 체험활동, 지역사회 봉사 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안전한 의왕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