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 (화)

  • 흐림수원 16.0℃
기상청 제공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2017 자원봉사자 간담회' 개최

27일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 기념하여 미술관 봉사자와 함께하는 간담회 개최

【경기경제신문】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지난 27일 미술관 자원봉사자, 도슨트 등과 함께 '2017년 자원봉사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미술관에서 활동하는 정규 자원봉사자 및 도슨트,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박윤범 관장, 미술관 운영위원회 김훈동 위원장 등이 참석하여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는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념한 자리로 '2017 우수 자원봉사자' 3명을 선정하여 미술관 자원봉사에 헌신해 온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2018년 자원봉사 운영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김훈동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자원봉사자는 미술관을 움직이고 변화시키는 힘”이라며 “올 한해도 미술관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간담회를 주최한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관장은 "자원봉사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강조하며 "앞으로 자원봉사자들의 열정과 노력이 미술관의 소중한 자산이 되고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일반 자원봉사자 외 정규 자원봉사자를 별도로 운영, 미술관에서 진행하는 관객서비스 교육·현장답사 등의 역량강화교육을 제공한다. 정규 자원봉사자 자격기준은 일정기간 꾸준히 미술관 자원봉사활동을 유지한 자로 현재 총 5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전시해설, 작품관람안내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연중 상시 자원봉사자를 모집 및 운영하고 있으며 자원봉사활동 관련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228-3800)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