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 ㈜제이디로지스(대표 이상욱)와 (사)위드인사람과함께(대표 김대호)는 9월 22일 전라북도 남원시청 시장실에서 최경식 시장이 함께 참석해 가운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드림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드림장학금’은 남원시와 협력해 지역 내 초. 중. 고 재학 중인 취약계층 5명을 선정 고등학교 졸업 할 때 까지 매월 20만원씩(총1억 원 상당) 지원하는 장학 사업으로 장학금은 학생들의 교육비와 자기 계발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주)제이디로지스(대표 이상욱)는 남원시뿐만 아니라 전주시, 김제시 등 전북지역 내 총3개 지역 의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고등학교 졸업 시 까지 총 3억 원 상당의 장학금을 정기적으로 후원하며, 어려운 환경의 아이들에게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주고 있다.
㈜제이디로지스 이상욱 대표는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기업의 중요한 역할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후원이 아이들에게 작은 디딤돌이 되기 기대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과 상생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기업과 민간단체가 함께 힘을 모아 지역의 아동.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남원시도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위드인사람과함께 김대호 대표는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신 ㈜제이디로지스 이상욱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이 잠재력을 키워 지역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위드인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쿠팡 로지스틱스의 퀵플렉스 협력업체인 주식회사 제이디로지스는 물류·유통 분야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지난 2023년부터 (사)위드인사람과함께와 연탄봉사, 저소득취약계층 아동 연말 선물 나눔과 캠페인 등을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사)위드인사람과함께는 복지사각지대의 아동을 위한 교육, 보호 발달, 의료지원 사업을 통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추진하는 비영리 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