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3 (화)

  • 맑음수원 26.7℃
기상청 제공

뉴스종합

안경나라 시화점, 시흥시 정왕1동 저소득 청소년 대상 '안경 지원' 후원

 

[경기경제신문] 시흥시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안경나라 시화점은 지난 9월 19일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위한 ‘2025년 하절기 안경 지원사업’ 후원품 전달식을 열었다.

 

성장기 아동과 청소년의 시력은 성인기 건강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정기적인 시력 검진과 적절한 교정은 필수적이다. 이에 협의체와 안경나라 시화점은 지난 8년간 저소득 청소년을 대상으로 안경 지원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올해 사업에서는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교육비 지원 대상 가구 청소년 14명을 선정해 맞춤 안경을 지원했다. 안경나라 시화점은 시력 검진과 함께 4만 원 상당의 안경테를, 협의체는 3만 원 상당의 렌즈를 각각 후원했다.

 

권양인 안경나라 시화점 대표는 “여름방학 기간 시력 교정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밝은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나눔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민간 금순정, 공공 윤병기)은 “방학마다 꾸준히 안경을 후원해 주는 권양인 대표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