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4 (목)

  • 구름많음수원 31.3℃
기상청 제공

뉴스종합

시흥시, 지역경제발전 기여한 최고경영인 2명 모집

경기 둔화 속 기업인 사기 진작 위한 뜻 깊은 행사

 

[경기경제신문] 시흥시는 대외통상 불확실성, 국제유가 변동성 증가, 고환율에 따른 원자재 가격 상승 등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경영인을 선발하는 ‘최고경영인’을 2명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기업경기실사지수(Business Survey Index, BSI)가 3년 5개월 연속으로 기준선 100을 밑돌며 국내 경제에 대한 비관적 전망이 지속되는 가운데, 관내 기업 경영인의 사기 진작을 위한 취지로 추진되며, 신청은 오는 9월 12일까지다.

 

신청 대상은 시흥시에 공장을 둔 제조업체 대표(이사)로, 신청일 현재 관내에서 5년 이상 기업 경영 활동을 이어온 사람이다. 다만, 정부포상 업무 지침상 추천 제한자에 해당하거나 산업재해, 공정거래법 위반, 체불 사업주 등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시흥시청 누리집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추천서, 기업소개서, 공적조서, 공적심사 평가에 필요한 서류 일체를 첨부해 시흥시 기업지원과 기업민원팀(산기대학로 237, 시흥비즈니스센터 1층)에 방문 신청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누적된 물가 상승으로 인한 소비위축과 대외 불확실성 증가로 올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기업인들을 격려하기 위한 이번 최고경영인 선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며 “이번 행사가 우수한 경영인을 발굴하고 시흥 경제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