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6 (화)

  • 맑음수원 24.5℃
기상청 제공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효율적인 의회청사 공간 활용 위한 의원연구단체" 중간보고회 개최

【경기경제신문】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수원시의회청사 건립에 따른 행정 효율성 연구회(대표의원 김정렬)’는 7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는 의회청사의 효율적인 공간 활용으로 의정활동의 능률 향상과 비용절감 효과를 최대로 이끌어 내고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 확보로 양질의 의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더욱이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지난 7월27일 있었던 여주․이천시의회 벤치마킹에서 얻은 유용한 정보들을 연구 참여의원 간에 상호 공유하고, 에너지효율 증대를 위한 설계방안에서부터 의정활동과 시민소통을 위한 공간 활용방안에 이르기까지 효율성 증대를 위한 다양한 논의가 오갔다.


김정렬 대표의원은“의회청사의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통해 시민에게 고품질의 의정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사람들의 의견 수렴과 적극적인 우수사례 연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수원시의회청사 건립에 따른 행정 효율성 연구회」는 김정렬 대표의원을 비롯하여 김진관, 노영관, 박순영, 양민숙, 염상훈, 이재선, 조돈빈, 한명숙, 한원찬 등 총 10명의 의원이 활동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