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4 (금)

  • 구름조금수원 28.8℃
기상청 제공

양주시 오봉산 석굴암, 제10회 단풍맞이 '산사 음악회’ 개최

- 9월 24일 오봉산 석굴암’ 특설무대에서 개최 – 자비의 쌀, 장학금 전달 등
- 가수 박서진, 미스트론 가수 공연

[경기경제신문] 양주시 소재 오봉산 석굴암(주지 오봉도일 스님) 신도회와 BTN불교TV가 주관하는 제10회 단풍맞이 산사음악회가 불기 2566년(2022년) 9월24일(토) 12:30에 ‘양주 오봉산 석굴암’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12:30 개회식이 열리는데 개회사, 삼귀의, 반야심경, 내빈소개, 축사, 자비의 쌀 나눔 및 장학금 전달행사가 열리는데 이어 13:00부터 2부로 단풍음악제가 열린다.

 

 

올해 10번째 개최되는 오봉산 석굴암 단풍맞이 산사음악회는 양주시, 제25교구 봉선사, 수국사, 보광사가 후원하며 단체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 정치인과 시민과 신도 등 5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산음악회는 가수 김명선의 사회로 장구의 신 박서진과 내일은 미스트론2 출신의 가수인 파스텔걸스, 성민지, 김다나, 여주리 등이 출연한다. 찬조출연자는 김판식(산사무공), 가수 방수현, 보광사합창단 등이 초청되었다.

 

오봉산 석굴암 주지 오봉도일스님과 김석진 신도회장과 임원일동은 초청의 글에서 “북한산 국립공원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천년고찰 석굴암에서 자연의 향기를 나누는 단풍맞이 신사음악회를 개최힌다”고 말하고“밝고 청정한 산사의 기운으로 세속에서 시달린 마음을 청정하게 하여 번뇌에서 벗어날 기회가 될 것”이라고 초청의 글을 보냈다.

 

▣ 석굴암 소개

 

음악회가 열리는 양주 오봉산 석굴암은 신라 문무왕 때 의상대사가 창건하시고, 고려 공민왕 당시 왕사였던 나옹화상께서 수행 정진하셨던 곳이다.

 

오봉산 석굴암은 산세가 뛰어난 도봉산의 서쪽 다섯 봉우리 서남쪽에 있는 관음봉(觀音峰) 중턱에 자리 잡고 있다. 석굴암은 위로는 도봉이 치닫고 아래로는 삼각산이 모여서 마치 여러 별이 모여 북극성을 떠받들고 있는 것 같아 그 산세가 크고 뛰어나며, 물 또한 맑고 골이 깊어 수행처로 좋은 사찰이다.

 

주지 도일 스님은 1954년 초안 스님으로부터 시작된 복원 불사를 이어 현 가람을 이뤄냈고, 대지 2만평 매입하고 추가로 5만 5,000평도 매입 추진중에 있다. 85평의 요사체 겸 수련장을 지었고 500평 대지조성도 했다. 석굴암은 석굴법당 보수불사, 동암 대선사 사리탑과 초안 스님의 사리탑 조성, 경내 조경 정비와 초안장학재단 설립 등을 추진중에 있다.

 

한편, 오봉도일스님은 수도권 유일의 적멸보궁(寂滅寶宮, 석가모니 부처의 진신사리를 모신 법당)을 열기 위해 수년전에 부처님 진신사리를 봉안했고 법당건립을 마치고 현재 마무리 작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수구성취다라니경 경판, 주지스님의 삼천일 기도성취(2010년), 철야기도, 차문화실이 유명하다

 

▣ 양주 오봉산 석굴암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교현리 1번지(석굴암길 519)

전화 : 031-826-3573 팩스 : 031-826-5938/ http://www.sukgulam.com

E-Mail : 1250nahan@hanmail.net (오봉도일스님)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