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목)

  • 맑음수원 9.9℃
기상청 제공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 수도권 중도보수 교육감 단일화 대표 후보 연대 출범

11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 조전혁 서울시교육감 예비후보,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예비후보와 "수도권 중도보수 교육감 단일화 대표 후보 연대" 출범 시켜

[경기경제신문] 경기도, 서울, 인천 중도 보수를 표방하는 교육감 후보들이 연대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 조전혁 서울시교육감 예비후보,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예비후보 등 3명은 11일 오후 임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수도권 중도보수 교육감 단일화 대표 후보 연대를 출범했다.

 

수도권 중도보수 교육감 단일화 대표 후보 연대의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맡았다.

 

보수 교육감 후보들은 "지금까지의 교육감 선거는 전교조 주도의 선거였다"며 "이를 타파하기 위해 중도보수 후보들이 연대를 했다"고 밝혔다.

 

이어 "도교육감 선거에서 압승하는 플랫폼을 만들겠다"며 "지금의 교육이 이렇게 엉망이 된 것은 진보 좌파 세력 때문"이라며 "학교를 자신들의 이념의 실험대상으로 보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이번 선거에서 반듯이 승리해 국민들이 원하는 교육을 펼치겠다"고 피력했다.

 

 

연대의 대표를 맡은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후보는 "반듯이 새로운 교육으로 바꿔야 한다"며 "전국 17개 시도교육감 후보와 연대를 통해 함께 뜻을 모아 대한민국의 교육을 바로잡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