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12 (목)

  • 맑음수원 7.5℃
기상청 제공

뉴스종합

용인특례시 남사도서관, '나도 미디어 크리에이터' 과정 운영

‘AI 활용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쿨’, 20일 오전 10시부터 남사도서관 누리집서 신청

 

[경기경제신문] 용인특례시 남사도서관은 시민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자 전 세대를 대상으로 한 ‘나도 미디어 크리에이터’ 과정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초등 유튜브 크리에이터 방학캠프 ▲1주 완성, 도서관 스튜디오 체험교실(청소년·성인) ▲2주 완성, 인공지능(AI) 활용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 마케팅 ▲AI가 다해주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쿨(성인·시니어) ▲스마트폰 마스터하기 등이다.

 

‘1주 완성 도서관 스튜디오 체험교실’은 청소년과 성인이 스튜디오 기본 활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이뤄졌다.

 

‘2주 완성 AI 활용 SNS 콘텐츠 마케팅’은 직장인이 주말을 활용해 AI 기반 SNS 홍보 과정을 배울 수 있도록 운영한다.

 

초등학생 대상 ‘초등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정은 방학 기간인 8월에, 성인과 시니어를 대상 ‘AI가 다해주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쿨’은 3월과 9월에 두 차례 운영된다. 이 과정에서는 유튜브 채널 디자인부터 기획·촬영·편집까지 영상 제작 전 과정을 대상별 수준에 맞춰 교육한다.

 

용인미디어센터와 연계한 어르신을 대상 ‘스마트폰 마스터하기’에서는 해 분기별로 스마트폰 기본 기능과 생활 앱 활용법을 소개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평일에 참여하기 어려운 시민을 위해 주말 교육과정도 도입했다.

 

프로그램 신청은 남사도서관 누리집 문화행사신청 게시판에서 신청하면 된다.

 

‘AI가 다해주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쿨’은 오는 20일, ‘1주 완성 도서관 스튜디오 체험교실’과 ‘스마트폰 마스터하기’는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신청할 수 있다.

 

‘2주 완성 AI활용 SNS콘텐츠 마케팅’은 3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신청을 받는다.

 

남사도서관 관계자는 “방학과 주말 등 시민이 참여하기 편한 시기에 운영되는 이번 교육으로 누구나 미디어 제작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