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뉴스종합

화성시,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 개최

[경기경제신문] 제3기 화성시 청년정책협의체가 27일 화성시 청년지원센터 H.E.Y에서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화성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의 시정참여 기회 확대 및 청년체감형 정책 제안을 위한 협의체다.

 

시는 지난달 지원 연령을 기존 34세 이하에서 39세 이하로 확대하고 국무조정실에서 운영 중인 청년참여플랫폼 청년DB를 활용해 제3기 화성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공개모집을 마쳤다.

 

제3기 화성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최종 65명으로, 이날 발대식에서는 ▲신규 위촉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청년정책협의체 활동 안내 및 교육 ▲임원 선출(회장1명, 부회장1명) ▲5개 분과별 네트워킹 등이 진행됐다.

 

협의체는 향후 1년간 분과별 청년 문제 발굴과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 수렴· 모니터링 등 자율적인 활동을 통해 화성시의 청년정책 민관 협력(거버넌스)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화성시는 인구 100만의 미래가 밝은 청년도시”라며 “청년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화성시 청년정책협의체가 함께 고민하며 청년정책 제안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이준영 청년청소년정책과장은 “이번 발대식은 화성시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가능했던 것인만큼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의 출발을 축하하고 응원한다”며 “화성시도 청년들과 소통하며 청년들이 정책의 수요자이자 주체로서 청년체감형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