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뉴스종합

고양특례시, '교육발전특구 지역협력체 업무협의 간담회' 개최

고양교육지원청·고등학교·대학·지역 산업체 등 모여 세부 운영계획 수립

[경기경제신문] 고양특례시가 22일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성공적인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시행을 위한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지역협력체 업무협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고양시 평생교육과 ▲고양교육지원청 초등·중등교육지원과, 지역교육협력과 ▲특성화고등학교 ▲대학 ▲지역 사업체 등이 참석해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세부 운영계획 수립을 위해 많은 의견을 나누었다.

 

간담회에서 시 관계자는 “각 협력체의 세부 계획을 공유하고 폭넓은 의견수렴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 시행 발판을 마련하고자 이번 회의를 개최했다”며 “오늘 회의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하겠다”라고 서두를 밝혔다.

 

교육발전특구 세부 추진계획은 이날 논의된 의견을 바탕으로 고양시가 작성한 후 교육부의 교육발전특구 권역별 자문위원회의 컨설팅 및 교육발전특구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시는 지난 2월 28일 교육부 교육발전특구 공모사업에서 시범지역으로 최종 선정된 후 관련기관과 지속적인 회의 및 현장 의견수렴 등 성공적인 사업 시행을 위하여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고양시의회 기획정책위원회 위원 2명도 참석하여 각 협력체의 사업설명을 듣고 의견을 공유하는 등 교육발전특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