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뉴스종합

의왕시, 다우데이타와 협력해 PowerMILL무료 교육 진행

내달 12일까지 접수, 민관협력으로써 제조업 활성화 및 발전 기대

[경기경제신문] 의왕시는 ‘의왕시와 다우데이타가 함께하는 Autodesk PowerMill 무료 교육’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오토데스크(Autodesk)사의 파워밀(PowerMill)은 CNC 등의 제품생산용 기계를 제어하는 프로그램으로, 제조기업들이 제품설계를 위한 금형코어 가공데이터를 생성하고 3축부터 5축까지의 가공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S/W)다.

 

이번 교육을 위해 오토데스크사의 플래티넘 파트너이자 S/W 시스템 전문업체인 다우데이타의 전문 강사가 직접 제조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를 위해 무료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금형제작 등 제조업 분야에 종사하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선착순 15명), 교육은 4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4월 12일까지 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제조기반의 기업들이 성장하기까지는 매우 힘들고 어렵지만 이번 전문교육이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한 제조업 활성화 및 발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와 다우데이타는 그동안 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을 위해 전문 S/W교육, 컨설팅, 기술지원을 협력해 왔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의왕시 제조창업분야 발전을 위한 협력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