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화)

  • 흐림수원 8.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고양시의회 김수환 의원,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고양시의회(의장 이길용) 건설교통위원회 김수환 의원이 3일 오후 2시 의회 의장실에서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 이하 경언협)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 안전의 우려로 대규모 대변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이달 16일부터 ~ 12월 중순까지 본 협회에서 직접 31개 시·군을 방문하여 수상자를 축하 해 주는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경언협의 의정대상 선정은 탁월한 의정 활동으로 경기도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한 기초의원 가운데 공헌도를 인정받은 인물을 중심으로 엄격한 심사를 걸쳐 선정됐다.

 

(사)경기언론인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의회, (사)위드인 사람과함께, (재)국제언론인클럽이 후원하고 있는 이번 시상식은 협회의 심사진들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이번 고양시의회에서는 김수환 의원(더불어민주당)이 공적을 인정받아 박시동(정의당)·채우석(무소속) 의원 등과 함께 수상의 기쁨을 안게 되었다.

 

 

김수환 의원은 제8대 전반기 기획행정위원장으로 소관 위원회 안건을 처리하고 주요 현안에 대해 합리적으로 조율하는 역할을 하였으며 다양한 분야에 대한 자치 입법 활동, 시정질의, 5분 자유발언 등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 기반을 조성하는데 기여해 왔으며, 고양시 장사정책 대안 제시 및 장사시설 확충 방안 마련을 위하여 “고양시의회 장사시설연구회”에 참여하여 다양한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의원의 전문성 강화를 통해 집행부에 정책제언을 하는 등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20대 국회의원 비서관으로의 경험으로 항상 현장을 중심으로 지역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 내 현안사항을 파악하고 있으며 집행부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주민불편 사항에 대해 개선안을 마련하는 등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주민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점 등도 반영됐다.

 

김수환 의원은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의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드립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좀 더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필요한 곳을 메워주는 의정활동에 매진하겠습니다. 주민분들의 의견이 최대한 시정에 반영되어 한분 한분의 삶의 만족감과 행복이 커져갈 수 있는 소통 창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한 좌석배치, 20인 미만의 축하객 참석요청, 축하객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