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2 (금)

  • 맑음수원 26.7℃
기상청 제공

화성시, 동탄2신도시 학교시설복합화 추진을 위한 주민 공청회 개최

10일 오후 2시부터 화성시복합복지타운 나래울에서

【경기경제신문】화성시는 10일 오후 2시부터 화성시복합복지타운 나래울에서 동탄2신도시 학교시설복합화 추진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한다.

 

[화성시가 추진 중인 학교시설복합화 예상도]
▲ [화성시가 추진 중인 학교시설복합화 예상도]

  
시가 추진 중인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은 국내 최초의 신개념 시설 집적형으로 학교 부지에 학교시설과 공공시설(문화․복지)을 공동 설치하고 인접 공원에 운동장을 연계 배치해 학생들은 시설 간 연계통로(브릿지)를 통해 이용하는 방식이다.

 
방과 후나 주말 학교시설은 주민들의 평생학습시설로 활용되고, 어린이 도서관, 어학센터, 청소년문화의 집, 공원내 운동장 등 공공시설은 학생들의 창의지성 교육과 연계한 다양한 동아리 활동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을 통해 신도시 입주 시 매번 되풀이 되는 공공시설 부족 문제가 해결되고 공공시설 건립비용 예산도 1,700억원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공청회를 통해 ‘동탄2 학교시설복합화 전략수립 및 타당성 조사’ 용역 결과를 설명하고 관계 전문가 및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동탄2신도시 입주예정자 및 지역 주민 대표를 비롯해 시 관계 공무원, 교육청관계자, LH공사‧경기도시공사 관계자 등 이해 당사자들이 공청회를 기회로 한 자리에 모여 학교 중심의 유기적인 관계 형성의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