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목)

  • 수원 7.4℃
기상청 제공

파주시, 제9기 서울대파주창의예술교육과정 온라인 입학식 개최

[경기경제신문] 파주시는 지난 11일 ‘서울대 파주창의예술교육과정’ 제9기 입학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입학식은 지난 5월 1일부터 6월 18일까지 모집된 56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열렸으며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방식으로 진행했다.

온라인 입학은 네이버카페와 SNS를 통해 입학 축하 메시지를 올리고 제9기 입학생 모집절차 및 교육과정 운영 안내가 담긴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 및 학부모들은 “얼굴을 맞대고 함께 하지 못해 아쉬웠어도 집에서 아이와 함께 입학 영상을 보는 것 또한 새로운 경험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대 파주창의예술교육과정은 지난 2015년 파주시와 서울대 미술대학 간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사회적 가치창조와 지역인재 양성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지역 내 초등학생들에게 통합형 예술교육을 제공하는 것으로 현재까지 38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특히 올해 교육과정은 교육장내 통합예술교육뿐만 아니라, 헤이리 예술마을에서의 공방 체험활동이 신설돼 참여 학생들 및 학부모들의 높은 교육 만족도를 기대하고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동영상 축사를 통해 “서울대 파주창의예술교육과정은 2015년 교육과정 신설이래 지금까지 학생, 학부모님들의 교육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관심으로 이어져왔다”며 “이번 과정을 통해 파주시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이 날개를 달고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