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용인문화재단, 2020년 '백스테이지 투어' 사전 참가 접수

2020년 숨겨진 무대 뒤 이야기 <백스테이지 투어> - 2월부터 11월까지 총 24회, 공연장 무대 뒤 체험 프로그램 진행

【경기경제신문】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은 무대 체험 프로그램인 2020년 ‘백스테이지 투어’를 오는 2월 5일부터 11월 7일까지 총 24회로 분기별로 진행하며, 1월 28일부터 사전 참가 접수를 받는다. 


1회 당 총60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무대예술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진행되는 ‘백스테이지 투어’는 관람객들이 궁금해 하는 무대 뒤를 개방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은 공연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전문가(감독)들과 함께 무대음향, 조명, 기계 등 공연장 내에서 이루어지는 여러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재단은 시민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2020년도 ‘백스테이지 투어’에 간접 직업체험을 추가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세계적 수준의 첨단 시설을 갖춘 용인포은아트홀 공연장의 무대 뒤를 시민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2019년 12월 공공기관 최초로 교육부가 인정하는 교육기부 체험기관으로 인증을 받은 재단의 ‘백스테이지 투어’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무대예술 현장 및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보다 많은 초 ․ 중 ․ 고등학생들에게 단체 관람을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2020년 ‘백스테이지 투어’의 참가 접수는 1월 28일부터 프로그램 진행 일정에 맞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을 예정이며, 자세한 접수 과정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