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4 (토)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시흥시, 2020 희망마을만들기 공모사업 공고

【경기경제신문】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이웃과 함께 사는 마을 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주민활동을 지원하는 ‘2020년 희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공모사업 지원 자격은 시흥시에 생활기반(거주지, 직장, 학교)을 둔 주민중심 공동체다. 신규 주민모임은 3인 이상, 마을 공동체 활동 경험이 있는 주민모임은 5인~10인 이상 구성 시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희망마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경기도 주민제안 사업 등을 희망마을만들기 사업으로 통합해 통일된 마을공동체 활동운영 및 지원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본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동체 활동 및 주민자치에 대한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희망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사전교육을 1월 13일, 14일 2일간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진행한다.

 
공모사업 접수 완료 후 심사를 거쳐 3월 중 선정된 공동체에 대해서는 마을별 현장 컨설팅, 희망마을 네트워크 운영 등 주민자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할 예정이다.


사전교육 및 공모사업 신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및 모집공고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한 후 시흥시청 주민자치과로 방문접수 또는 우편 접수(사전교육 신청은 1월 9일까지, 공모사업 신청은 1월 29일까지)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민자치과 마을만들기팀(031-310-3779)으로 문의 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