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4 (수)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구리시,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사업 실시

【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는 9월 23일부터 10월 11일까지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사업 신청자를 접수받는다.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사업은 노후로 인해 안전성 우려 및 누수 등으로 생활 피해 등이 우려되는 소규모 공동주택의 문제점을 해소하여 쾌적한 주거 환경으로 조성할 수 있게 돕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건축법에 따라 건축허가를 받아 사용 승인 이후 5년이 경과(2014년 12월 31일 이전)된 소규모 공동주택(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등) 등이다. 대상 사업은 옥상 방수, 단지 내 도로⋅보도 보수, 외벽 도색 등이다.

 
지원 금액은 총 사업비의 최대 80%(2,000만원 이내)이며, 접수는 구리시청 2층 건축과 주택팀에서 진행한다.

 
보조금 지원 신청은 입주자 3분의 2이상의 동의서와 사업계획서, 설계서 등을 갖춰 신청 기간 내에 시청 건축과에서 접수하면 된다. 이후 신청 서류 검증 및 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상 주택을 결정하고, 2020년 1월부터 협약 체결 및 보조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지원 기준 및 절차, 서식은 구리시청 홈페이지(http://www.guri.go.kr">www.guri.go.kr) 공고란에서 확인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