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2 (월)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구리시, 장자호수생태체험관 여름 특별 프로그램 운영

【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8월 5일부터 장자호수생태체험관에서 여름철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들이 여름방학을 즐겁고 보람 있게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특별 프로그램은 ‘내가 그린(Green) 방학생활’, ‘맹꽁이 레인저’, ‘생태문화와 함께하는 힐링 테라피’ 등이다.

 
‘내가 그린(Green) 방학생활’은 8월 5일부터 16일까지 환경부가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환경 교육 교재를 바탕으로 현장 체험 프로그램으로 병행 진행한다.

 
‘맹꽁이 레인저’는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8월 7일부터 8월 9일까지 3일간 장자호수공원에 서식하는 맹꽁이(멸종 위기 보호종), 개구리 등 양서류에 대한 해설과 현장 체험 교육이다. 이를 통해 아이들의 생태적 감수성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

 
한편, 시니어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생태문화와 함께하는 힐링테라피’는 장자호수공원의 자연 생태 영상을 클래식 음악인 비발디의 ‘사계’와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물레방아 연잎을 활용한 연잎차 만들기 및 시음, 봉숭아 손톱 물들이기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생태체험관 교육 대상을 확장 운영하는데 있어 성공 사례가 되었다

 
안승남 시장은 “장자호수생태체험관 근무 인력을 확충하고, 계층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여 경기도지역환경교육센터 지정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