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6 (월)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수원시 권선구 곡선동, 제8회 온수골 대보름 축제 개최

【경기경제신문】수원시 권선구 곡선동 기관‧단체장협의회는 오는 16일, 기해년 정월 대보름을 맞이해 제8회 온수골 대보름 축제를 개최한다.  


곡선동 화홍중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13시부터 전통놀이 체험마당을 시작으로 공연마당, 고사 및 달집태우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소원지 쓰기, 널뛰기·연날리기, 떡메치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 및 경로당 어르신들의 윷놀이 척사대회 등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마당이 진행되며 14시 30분부터 곡선동 주민자치센터 풍물동아리 ‘어울림’의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6~7세 유치원생들로 구성된 부채춤과 함사시오 놀이, 난타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18시부터는 주민들의 소망을 적은 소원지를 달집에 묶어 달집을 태우며 소원을 기원하는 행사가 진행된 후, 강강술래 등 대동놀이로 행사는 마무리된다.
 

곡선동 기관․단체장협의회장은 “올 겨울 추운 날씨가 계속되어 행사에 참여하는 주민들의 발걸음이 무거울 것으로 염려되나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올해로 8번째 개최되는 온수골 대보름축제는 남녀노소 많은 지역의 주민들이 참여해 민속놀이 체험 및 공연 관람과 소원을 적어 달집에 태우며 복을 비는 곡선동의 전통행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