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8 (월)

  • 구름많음수원 29.3℃
기상청 제공

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 지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경기경제신문】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이달부터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희망 JOB go 새일 JOB go!’를 운영한다.


[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 지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 [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 지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취업에 대한 막연함과 자신감 결여, 정보 부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여성을 대상으로 자기 이해를 돕고 직업심리진단을 통해 적합한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심리적 자립을 지원하는 기본과정(5일×4시간)과 실제 취업준비를 지원하는 심화과정(3일×4시간)으로 나누어 운영하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현재 고용보험 미가입자)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 직업 흥미 유형, 직업 정보 탐색 경로, 지원서류 작성, 이미지 메이킹, 모의면접, 취업계획, 동아리 결성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5일 1기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매월 2회(월~금 9:30~13:30)씩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수료자에게는 실업급여수급자 구직활동 2회 인정(확인증 발급), 이력서 사진촬영 지원, 지역상품권 지급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프로그램 수료 후 밴드를 통해 참여자의 취업을 위한 실시간 개별상담 및 취업정보 제공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취업시 인턴제 지원 및 고용유지를 위한 사후관리, 직업훈련 연계 등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명재 기업일자리과장은“이번 집단상담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에 대한 지식을 쌓고 역량을 향상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구직 여성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