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수원시 천일초, 학부모 및 전문가 재능기부(두드림데이) 운영

【경기경제신문】천일초등학교(학교장 김혜숙)에서는 21일(수) 5학년~6학년 학생 237명을 대상으로 진로 인성교육 '두드림(Do Dream) 데이'를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꿈을 갖고 바람직하게 성장하도록 돕기 위한 목적으로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학부모과 전문 직업인들의 신청을 받아서 실시되었다.


선거 관리 위원회, 바리스타, 보험사, 경찰, 헬스 트레이너, 간호사, 소방관 등 총 15개의 진로체험부스를 설치•운영하였다.


학생들은 자신이 관심 있고, 꿈꾸고 있는 3개의 체험 부스를 선택해 5~6학년이 한 학급이 돼 2~4교시 동안 체험부스를 직접 찾아가며 듣는 순회 체험 교육의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각 직업의 선생님이 된 학부모 및 직업인은 해당 직업이 하는 일, 그 직업을 갖기 위해 학생들이 노력해야 하는 일 등을 설명하고 학생들이 직접 직업에서 하는 일을 체험하도록 진행하였다.

 

  
경찰관 체험에서는 경찰이 하는 일을 설명한 후에 수갑, 삼단봉 등 경찰 도구 체험 수업도 실시하였다. 선거관리 위원회 체험에서는 선거관리 위원이 하는 일을 체험위주로 설명하고, 투표 체험학습도 실시하였다. 


직업체험활동에 재능기부를 해주신 안양시 선거관리위원회 서경화는 "천일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업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이 되는 활동에 도움을 주어 매우 기쁘다. 이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고 참여 소감을 전하였다.


천일초등학교에서는 2017년 진로지도에 역점을 두고 다양한 학습활동을 계획하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호응이 높은 만큼 앞으로 진로교육활동에서 더 확대하여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