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경제신문] 시흥시 지난 9월 24일 의정부 문화재단 대극장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주민자치 장끼한마당(댄스분야)’에서 정왕1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대표팀 ‘심쌤 스타라인댄스’팀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시흥시는 우수사업비 2백만 원의 지원도 받게 됐다.
‘심쌤 스타라인댄스’ 팀은 2022년 창립 이후 관내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글로벌 라인댄스 단체상 2등 수상 경력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제10회 시흥시 주민자치 문화경연대회에서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유쾌한 공연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심쌤 스타라인댄스’ 팀이 보여준 열정과 화합이 이번 수상으로 결실을 보게 돼 매우 뜻깊다”라며 “특히 시흥시는 경기도 주민자치 문화경연대회에서 5개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어가게 됐다. 앞으로도 주민자치 문화 활동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주민자치 장끼한마당(문화경연대회)은 도내 각 시군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문화프로그램을 선보이는 교류 행사로, 올해는 기존과 달리 분야를 세분화해 두 차례 개최됐다. 지난 9월 3일 노래 분야에서는 시흥시 목감동 ‘목감풍물단’이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