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수원시는 오는 10일부터 20일까지 저소득 가정의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원 무료수강 프로그램 ‘재능Give!, 교육나눔!’ 지원대상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2011년 시와 수원시학원연합회,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의 협약으로 매년 경제적인 이유로 학원학습 활동을 지원 받지 못하고 있는 국민기초수급자, 저소득 한부모 가정, 차상위계층 초‧중‧고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무료수강을 지원한다.
올해 사업에 참여한 학원은 총 56개 학원으로 320명의 학생이 수강할 수 있다. 보습학원 19개, 음악학원 16개, 외국어학원 7개 등이며 이외에도 미술, 무용, 요리 등 다양한 과목으로 구성했다. 구별로는 장안구 9개, 권선구 13개, 팔달구 16개, 영통구 18개다.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ne.kr/">www.suwon.ne.kr) 화면 우측 배너창에 접속해 접수하거나 동 주민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 후 시 관련부서에서 자격 확인을 거쳐 인터넷 접수순에 따라 1차 선정하고, 참여 학원에서 개별 상담을 통해 최종 선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교육청소년과 교육정책팀(031-228-2159, 319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수원시학원연합회는 ‘2016 수원화성방문의 해’를 맞아 각종 행사에 외국어 자원봉사 활동을 지원하고 평생학습축제 등 각종 행사에도 작품만들기, 작품전시 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