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 구름조금수원 23.4℃
기상청 제공

시흥시,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40명 위촉 ‘새 출발’

 

[경기경제신문] 시흥시는 지난 4월 29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에 따른 제2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10기 위원 40명(민간 35명, 공공 5명)을 위촉했다.

 

제10기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공동위원장인 임병택 시흥시장과 의료ㆍ학계ㆍ문화ㆍ환경ㆍ보호안전ㆍ교육ㆍ시민 대표 등 다양한 사회보장 영역의 대표자로 구성돼, 2년간 시흥시 지역사회보장 관련 사항을 심의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날 대표협의체 위원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회의는 ▲민간위원 위촉장 수여식 ▲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출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보고 ▲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변화에 관한 교육(특강)으로 진행됐다.

 

이번 회의를 통해 연임(선출)된 고일웅 민간위원장(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장)은 “9기에 이어 여러 분야의 위원들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라면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협력의 중심이 되어 시흥시 사회보장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임병택 공공위원장은 “시흥시민의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나가는 역할을 함께 해주는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시흥시민을 대표한다는 자부심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달라”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