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4 (일)

  • 맑음수원 24.5℃
기상청 제공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제28회 경기도장애인축제한마당 성료!”

-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 경기도장애인축제한마당’ 3,000명 장애인 참여

[경기경제신문]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 제28회 경기도장애인축제한마당’이 13일 부천시 부평구 부천체육관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이하 경기지장협, 회장 김기호)가 주최하고, 경기지장협 부천시지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광한 중앙회장, 경기도 오병권 행정1부지사,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조용익 부천시장, 설 훈 국회의원 등 내외 귀빈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모범장애인과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이 함께 진행됐다. 일류스틸 이종신 대표 외 4명이 경기도지사 표창, 남양주시지회 백종남 외 2명이 경기도의회의장 표창, 안성지회 김학노 외 2명이 지장협 중앙회장 표창, 남양주지회 김교만 외 2명이 후원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그 외, 조용익 부천시장, 이인규 경기도의원이 중앙회장 감사패를, 한치영 휴먼케어 대표,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은 경기도협회장 감사패를 통해 장애인복지에 기여한 노고를 인정받았다.

 

경기지장협 김기호 협회장은 대회사에서 “코로나를 이겨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4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제28회 경기도장애인축제한마당을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모두가 행복한 사회 만들기에 기여하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부 행사에 시·군 대항 어울림 축제한마당이 펼쳐져 탁구, 한궁, 빅볼 굴리기, 팔씨름, 슐런 등이 진행되었다. 이 결과 최종 종합우승은 oo시선수단이 차지했고, 준우승은 oo시 선수단에게 돌아갔다.

 

한편 이날 개회식에 앞서 31개 시·군지회 중증장애 회원 등 300여명이 이동권 보장 등 장애인 복지 정책마련과 실질적 사회통합을 위한 장애인식 개선을 촉구하며 부천시청에서 부천체육관 축구장까지 약 2km 구간의 시가행진을 벌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