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경기도의회 허원 의원,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경기도의회 허원 의원(국민의힘 / 비례)이 9일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개최돤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가 주최한 '제3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2021년 한 해 동안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이번에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한 허원 의원은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의장 출신으로 '경기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노인복지 전담 중앙행정기구 신설 촉구 건의안', '경기도직업교육훈련협의회설치조례 폐지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하였으며. 5분 발언을 통해 '경기지방고용노동청 신설을 위한 경기도의 노력 촉구',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으로 보호받지 못하는 공무원을 위한 경기도의 자체적 대책 마련 촉구', '경기 동부지역 균형발전 촉구' 등 다양하게 소상공인 및 노동계의 입장을 대변해 왔다."는 점이 인정됐다.

 

허원 의원은 "코로나19라는 긴 터널을 지나는 동안 많은 어려움을 참고 견뎌와 주신 도민 여러분께 무한한 감사와 책임감을 느낍니다. 저를 포함한 경기도의회는 코로나19를 하루빨리 극복하고 여러분의 소중한 일상을 되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런 뜻 깊은 상을 주신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제3회 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민심을 따르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이날 시상식은 위드코로나 단계별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하여 수상자 및 축하객의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편,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은 정부의 단계별 위드코로나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해 대규모 대면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11월 29일(더불어민주당)부터 12월 9일(국민의힘), 12월10일(원외정당)까지 여·야 의원들이 소속된 정당의 경기도당을 찾아가서 수상자를 축하 해주고 원외정당 수상자들은 경기언론인협회에서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