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26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www.ggeco.co.kr/news/64365
발행일: 2019/12/12  경기경제신문
고양시, 2019년도 내부청렴도 한 단계 상승, 종합청렴도 3등급

【경기경제신문】고양시(시장 이재준)는 ‘2019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평균점수 보다 높은 점수를 받으며 종합청렴도 3등급으로 평가됐다.


공공기관 청렴도는 각 공공기관의 청렴 수준을 진단하고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자율적인 개선노력을 유도하기 위해 청렴도를 5등급으로 나누어 매년 국민권익위원에서 평가하고 있다.


종합청렴도는 업무처리 투명성과 금품, 향응제공 등 부패 직·간접 경험 및 인식 등에 대한 외부청렴도 설문조사와 조직문화, 부패방지제도, 인사, 예산집행, 업무지시 공정성을 조사하는 내부청렴도로 평가하는데 고양시는 각각 3등급 평가를 받았다.


특히 내부청렴도 부문에서 최근 4년간 평가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4등급에서 3등급으로 한 단계 상승했다. 또한, 인사업무 부문에서는 2017년 5등급 평가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내부 청렴문화 조성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경기도내 28개 시(市) 중에서 6위에 해당하는 평가이다.


시 관계자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10대 청렴 행동수칙 제정, 청렴연극 공연, 관내 기업대표와의 청렴간담회 개최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해 취약부분을 분석하고 개선해나가면서 투명한 행정을 바탕으로 소통과 공감의 청렴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