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인천 경제자유구역청, 아레나스 영종 물류센터 "부실시공 원인파악" 현장조사 실시

[경기경제신문] 인천광역시경제자유경제구역청이 아레나스영종 물류센터 1층 바닦 습기 원인파악을 위해 현장확인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인천 경제청에 따르면 오는 23일 아레나스영종 물류센터 건축주, 시공자, 감리자 등을 참석시켜 습기발생에 대한 원인을 규명한다는 계획이다.

 

아레나스영종 물류센터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복동 1328-1번지, 18만6038㎡ 부지에 지상 6개층 규모로 지난 1월 준공, 영업을 시작했다.

 

이 물류센터는 본보의 1층 바닦에 발생한 습기의 실태에 대한 보도<7월 23일자 아레나스영종 물류센터, 삼성전자 습기 먹은 제품 소비자들에게 판매, 8월 11일자 인천 아레나스영종 물류센터, 부실공사 의혹... "삼성전자 피해 막심">와 관련해 원인규명과 안전사고에 대응할 수 있도록 인천경제청이 현장확인을 실시한다.

 

아레나스 영종 물류센터 1층 바닦에 발생한 습기로 인해 근로자들의 안전사고뿐만 아니라 이 곳에 보관중인 제품에 곰팡이가 발생하는 등 소비자들의 피해도 우려된다.

 

또한 단순 결로가 아닌 바닷물이 침투해 발생한 습기일 경우 철골 또는 철근의 부식으로 건축물의 안전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쳐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에 따르면 "습기의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건축주, 시공자, 감리자 등이 직접 밝혀 개선을 해야 할 것"이라며 "이날 실시하는 현장조사에 대한 결과를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인을 규명하는 자리에는 스카이로지스사모부동산투자회사, 대림건설(주), (주)삼우시엠건축사사무소가 참석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