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수원시의회 조미옥 의원,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수원시의회(의장 조석환) 조미옥 의원(더불어민주당)이 18일 오후 2시30분 의장실에서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 이하 경언협)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 안전의 우려로 대규모 대변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이달 16일부터 ~ 12월 중순까지 본 협회에서 직접 31개 시·군을 방문하여 수상자를 축하 해 주는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경언협의 의정대상 선정은 탁월한 의정 활동으로 경기도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한 기초의원 가운데 공헌도를 인정받은 인물을 중심으로 엄격한 심사를 걸쳐 선정됐다.

 

(사)경기언론인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의회, (사)위드인 사람과함께, (재)국제언론인클럽이 후원하고 있는 이번 시상식은 협회의 심사진들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이번 수원시의회에서는 조미옥 의원이 공적을 인정받아 문병근·김영택·조문경 의원 등과 함께 수상의 기쁨을 안게 되었다.

 

 

조미옥 의원은 제11대 수원시의회 의원으로서 복지안전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의욕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한 공이 크다.

 

특히 '수원시 도로 점용허가 및 점용료 등 징수조례', '수원시 지진피해 시설물위험도 평가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등을 대표 발의 하였으며 수원시 공원의 효율적 운영관리 방안 연구회 활동으로 시민 복리 증진과 의원의 입법 화성화 도모로 공부하고 연구하는 학습 의정을 구현한 공을 인정받았다.

 

조미옥 의원은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고 그 약속을 실질적은 정책으로 보답하기 위해 늘 고민하고 연구하며 애쓰다 보니 과분한 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시민들을 위해 더욱 봉사하라는 뜻으로 알고 항상 지역주민의 어려움을 살피는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시의원이 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한 좌석배치, 20인 미만의 축하객 참석요청, 축하객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