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용인교육지원청, 초·중·고 교장, 교감 마중물연수

지역기반 지구장학 네트워크 활성화 및 용인지역 관리자 역량강화

[경기경제신문]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은 2021년부터 실시하는 혁신교육지구시즌Ⅲ 사업추진을 위한 마중물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지구장학 네트워크와 연계해 혁신교육지구 시즌 Ⅲ 운영 중점인 지역생태계 구축을 위한 초·중·고 교장, 교감 373명을 대상으로 마중물 연수를 미래교육과 마을교육의 방향, 학교와 민주주의 운영, 혁신교육지구 이야기, 용인학과 마을교육과정 등 네가지 주제로 11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마중물 연수는 코로나로 인해 할 수 없었던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지구장학 네트워크를 지역의 문제에 대한 방향성을 찾을 수 있도록 주제에 적합한 현장체험과 연계해 운영하고 있다.

지역과 연계한 학교교육을 통해 학생의 삶을 성장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모색을 지구별로 관리자들이 함께 모색하고 2021년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실천을 함께 구상하고 있다.

특히 용인 수지지구 교감 네트워크에서는 미래교육의 방향에 대한 강의를 토대로 함께 우리지역의 현안과 방향을 협의하고 ‘동천동마을여행’을 통해 지역네트의 활동과 연계방안을 지역사회와 함께 협의하고 있어 지역사회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용인교육지원청 이윤식 교육장은 “초·중·고 교장, 교감 마중물 연수로 혁신교육 생태계 확장을 위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미래교육과 용인형 마을교육과 용인형 마을교육과정을 수립하는데 현장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