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수)

  • 수원 9.9℃
기상청 제공

파주 물푸레도서관, 2020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선정

‘그림책 인문학, 평화의 꿈을 꾸다’운영

[경기경제신문] 파주시는 물푸레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0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매년 진행 되는 사업으로 물푸레도서관은 올해 처음 지원해 선정됐다.

유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어렵게만 느끼는 인문학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인문 활동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한다.

또한 도서관이 지역거점으로써 시민들의 문화수요를 충족시키고 삶의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계기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물푸레도서관은 파주시의 지역적 특징을 반영해 ’평화‘와 ’그림책‘을 접목한 ’그림책 인문학, 평화의 꿈을 꾸다’라는 주제로 오는 22일부터 9월 23일까지 총 10회 강무홍, 박정선 그림책 작가의 강연과 탐방, 후속모임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읽을 수 있고 소통과 공감을 끌어내기 쉬운 그림책을 통한 인문학 강의를 통해 참여자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지역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프로그램은 성인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도서관 홈페이지에 신청과 자세한 내용이 설명돼 있으며 전화 및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한편 비대면 운영기간에는 온라인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