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인터뷰】김용남 미래통합당 후보(수원병), “비상식적인 나라를 바꾸고 제대로 된 나라로 돌려 놓을 것”

수원 팔달구가 "다시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서는 추진력 있는 국회의원이 필요하다"며 "팔달을 수원 경제의 중심으로 부활시켜 행복한 팔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조성시키겠다는 의지 피력

 



- 도청이전부지 복합청년창업센터 유치
- 한옥거리와 한옥호텔 및 한옥타운 조성·유치하여 경제 활성화 
- 신분당선(광교-호매실구간)복선화 추진
- 맞춤형 1인가구 대책으로 주거문제 해결

【경기경제신문】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어가 될 정도로 생활 깊숙이 코로나19 여파가 미치고 있다. 자영업자들은 직격탄을 맞아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내고 있고 그렇지 않아도 시원찮았던 경제도 휘청거리고 있다. 특히 사회경제적 약자와 빈곤층은 마스크는 사치이고 생계수단이 사라져 끼니조차 해결하지 못하는 상황에 봉착하였다.

사회적 재난이 발생하면 사회·경제적 약자가 가장 큰 고통을 받는다. 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위협받으면서 일상이 마비된 지금, 힘겨운 현실을 개선하고 부당한 차별을 해소해야 하는 정치의 역할을 강조하며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들이 신속하게 체감할 수 있는 확실한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이는 후보가 있어 눈길을 끈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우선 그들이  단기간이라도 버틸 수 있는 시간을 벌어줘야 합니다. 특히 다음 달 올해 1/4분기 부가세부터 납부기한을 6개월 이상 유예하고 추가적으로 과감한 세금감면 조치를 병행하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세금내고 파산하는 경우를 막을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 외환위기 당시 자금난으로 사람들이 사채시장으로 몰려 파산자가 속출하고 신용불량자와 극빈계층을 양산해 더 큰 구제자금을 투입했던 경험을 절대 잊어서는 안됩니다.”

미래통합당 김용남 국회의원 후보(수원 병)의 말이다. 

“세계 10위권의 대한민국 경제가 하루아침에 갑자기 수직 하강하는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 집권3년만의 일이며 IMF사태 때는 대기업이 망했지만 지금은 서민과 자영업자들이 망하고 있다”며 안타까워 했다.

김 후보는 수원출신으로 사법고시 합격이후 수원지방검찰청에서 근무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지난 2014년 보궐선거로 수원병에서 한 차례 당선된 바 있고 수원 팔달지역에선 이번이 3번째 도전으로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를 만나 정책발굴에 주력하는 한편, ‘이슈파이팅’에서도 앞서 나가며 연일 광폭행보 중이다.


지난 2014년 재보궐로 국회 입성 후 2년의 짧은 시간 동안 팔달경찰서와 농업전시관 유치, 화서역 에스컬레이터 설치 등 굵직한 사업을 추진한 경험이 있는 김후보는 “어린 시절 팔달은 수원의 중심으로 수원에서 가장 잘 살고 번화한 동네였지만 지금은 수원에서 가장 발전이 더디고 낙후된 동네로 전락하고 있습니다. 팔달이 다시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서는 추진력 있는 국회의원이 필요합니다. 국회의원 당선 1년 만에 팔달경찰서를 유치하고 정부로부터 사업비까지 책정 받았던 경험을 살려 반드시 팔달을 자본과 사람이 찾아올 수 있는 환경으로 조성하겠습니다”라며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또한 김후보는 자신의 공약으로 지역 경제와 도시 재생을 내걸었다. 특히 광교로 이전할 예정인 도청에 복합청년창업센터를 설립해 팔달-광교-판교를 잇는 스타트업 트라이앵글로 조성하여 사람과 돈이 모이는 곳으로 육성해야한다고 주장했다.

덧붙여 팔달문을 중심으로 한옥거리와 한옥호텔 및 한옥타운을 조성·유치하여 경제를 활성화 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김용남 후보 주요약력】
-수원 영화초 입학/ 화홍초 졸업
-수원중·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사법학과 졸업
-(전)수원지방검찰청 부장검사
-(전)새누리당 원내대변인
-제19대 국회의원(수원팔달)
-(현)사단법인 가족이행복한세상 이사장
-(현)유튜브 [용방불패TV]대표 진행자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을 활용해 수원을 국제적인 관광명소로 개발하여  팔달을 사람과 돈이 모이는 행복한 팔달로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겠다는 김용남 후보를 (사)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 소속 기자들이 18일 오전 그의 선거사무실에서 만나보았다.


[공동취재]
-경기경제신문 諛•醫…紐… 기자
-경기남부인터넷신문 기자
-비전21뉴스 기자
-민원뉴스 理œ 기자
-와이뉴스 기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