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수원시의회청사 건립에 따른 행정 효율성 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경기경제신문】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수원시의회청사 건립에 따른 행정 효율성 연구회(대표의원 김정렬)"는 17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는 의회청사의 효율적인 공간 활용으로 의정활동의 능률 향상과 비용절감 효과를 최대로 이끌어 내고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 확보로 양질의 의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연구 활동을 추진해 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이용자가 설계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이용자 만족도 및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적극적 기법 도입이 제안되었으며 상징성, 친근함, 기능성, 조화성, 개방성, 접근성, 가변성, 안전성, 친환경성, 세방화를 종합한 수원시의회 청사 디자인 가이드라인이 제시 되었다.


김정렬 대표의원은“수원시 의회청사 건립 시 연구결과를 적극 반영하여 의회의 상징성이 잘 반영되고 경제적이고 효율적이며 시민에게 최상의 의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의회청사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수원시의회청사 건립에 따른 행정 효율성 연구회"는 김정렬 대표의원을 비롯하여 김진관, 노영관, 박순영, 양민숙, 염상훈, 이재선, 조돈빈, 한명숙, 한원찬 등 총 10명의 의원이 활동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