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평택시 농특산물 통합브랜드인 슈퍼오닝과 평택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널기 알리기 위해 파워 블로거를 초청해 ‘슈퍼오닝 농특산물 통합브랜드’를 홍보하는 슈퍼오닝 팸투어 행사를 가졌다.
먼저 1일차에는 안중농협RPC(미곡처리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슈퍼오닝쌀의 엄격한 품질관리 및 GAP인증 획득을 위한 쌀처리 공정 등의 소개와 슈퍼오닝 쌀 맛 체험이 있었으며, 평택米한우 사육농장과 평택축협 유통본부센터를 방문해 평택米한우의 1등급 생산출하, 판매과정에 대한 견학을 했다.
또 2일차에는 평택과수농협 산지유통센터의 안전하고 규격화된 유통시설에서 고품질 슈퍼오닝배의 브랜드 관리 및 우수성을 홍보하였고, 슈퍼오닝 배 재배농장에서 높은 수분과 당도, 아삭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슈퍼오닝 배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체험이 있었다.
마지막으로 평택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평택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직거래를 통해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로 제공하는 현장을 소개하고 평택에서 생산된 제철 과일을 이용한 건강쥬스 만들기 등 로컬푸드 직매장을 블로그에 홍보하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파워 블로거들은 “평택에서 재배되는 슈퍼오닝 농특산물과 로컬푸드는 자연을 담은 큰 그릇처럼 안전한 먹을거리를 위해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상쾌한 아침과 같은 슈퍼오닝 브랜드다”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슈퍼오닝 팸투어 행사를 통해 온라인 및 SNS에서 강한 영향력을 갖고 있는 파워블로거들의 SNS 마케팅으로 평택시 슈퍼오닝 브랜드의 우수성을 확산시키고 평택 로컬푸드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