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2 (목)

  • 맑음수원 -0.9℃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김영화 미디어큐 대표기자, '지역사회 공헌' 경기도의장 표창 수상

 

[경기경제신문] 김영화 미디어큐 대표기자가 지난 1일 언론인으로서 지난 18년간 남다른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안양 지역사회 발전과 화합에 기여한 공로로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1일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표창을 수상하게 된 김영화 대표기자는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회원사로서 대외협력분과위원장의 직책을 맡아 경기지역 지자체 의회와 언론과의 소통에 남다른 심혈을 기울여 왔다. 


특히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홍보이사 및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교정화위원을 비롯해 안양시의회 해외공무 심사위원, 국민연금공단 경인지역본부 심의위원, 법무부 보호관찰소 보호관찰 특별위원 등의 다양한 지역 활동을 전개해 오면서 언론과 지역사회의 연결 소통창구의 역할을 해오고 있다는 평을 받아 왔다.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지난 1일 오후 2시 열린 2024년 '제6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 앞서 진행된 우수기자 표창 수여식은 (사)경기언론인협회 회원사 중 우수 기자를 선정하여 경기도의회에 추천하여 공적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김영화 대표기자는 "도의회 및 각 지역 의회와의 소통을 통해 시민들께 의정활동을 알리고 여론을 수렴하려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언론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큰상을 주신 도의회 김진경 의장님과 경기도언론인협회 박종명 회장님께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사)경기언론인협회 박종명 회장은 "경기도의장 표창을 수상한 김영화 기자님께 협회 회원을 대신하여 진심으로 존경과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역 인터넷 매체 기자들이 묵묵하게 투철한 언론과 사명감으로 모든 영역의 현장 사안에 대해 취재 보도함에도 인정 받지 못하고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본 협회가 앞장서 일선 기자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경기언론인협회 매년 경기도민의 안전 및 장애인 복지, 지역간 상생협력 활동,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충실한 견제 및 대안제시 등 그동안 지역을 위해 헌신 노력해 온 시·도의회 의원을 비롯해 국회의원 등의 의정 활동에 대한 의욕 고취의 일환으로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을 개최해 오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