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수원시가‘2016 수원화성방문의 해’를 맞아 올 한 해동안 수원시와 카톡친구를 맺으면 오는 15일부터 주요 관광지 5개소에 대한‘통큰 무료입장’을 실시한다.
‘수원시와 카톡친구 맺기’는 카카오톡 친구검색에서‘수원시’로 검색 후 친구로 추가하면 친구맺기가 완료되며, 매달의 주요 행사소식과 무료입장 쿠폰이 함께 발송된다. 무료입장 혜택은 수원화성, 화성행궁, 수원박물관, 광교박물관, 수원화성박물관 등 총 5개소를 스마트폰 소지자 본인을 비롯 미성년 동반자녀 2명까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시는 올해 2월부터 카카오톡 서비스를 시작해 주요행사와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알짜정보, 1:1 간단한 질의응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열린음악회, K-POP 슈퍼콘서트, 수원화성문화제 등 주요소식을 카톡 메시지로 전달, 수원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증대시킬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무료입장 혜택이 주어지는 만큼 올해에 많은 분들이 수원을 찾아주시길 기대하며, 시민과 수원을 찾는 관광객이 꼭 필요한 유익한 알짜정보를 카카오톡을 통해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원시는 카카오톡을 비롯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인스타그램의 6개의 SNS로 시정주요 소식과 각종 행사정보를 시민의 눈높이에서 전달하고 있으며, 아시아 관광객을 타겟으로 웨이보(중국어), 아메바(일본어)등 외국어 SNS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