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수원시가 행정자치부 주관 ‘2015년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에서 우수기관으로 재인증돼 오는 26일 ‘민원 공무원의 날’행사에서 기관표창 등을 수여받는다.
‘2015년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은 국민 중심의 서비스 정부구현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의 민원행정서비스를 평가하는 것으로,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기반구축‧운영‧성과 등 3개영역에 97개 진단지표를 통해 평가한다.
전문가심사와 현지심사 및 인증심사위원회를 거쳐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수원시는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기반구축은 물론 운영‧성과에서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기반구축영역에 있어 기본계획 수립과 편의시설 제공 등에서 탁월한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시민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를 통해 지난 2013년도 이어 2015년도 우수기관에 재인증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민 감동 민원행정 서비스 및 편의시책 등을 추진해 2018년도에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3회 연속 인증(영구 인증)을 통해 최고의 민원행정 서비스 기관으로 도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