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의왕시가 오는 26일 오후 3시부터 여성회관 3층 공연장에서 류종형 지식정보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사상체질로 소통하고 힐링하라’란 주제로 의왕아카데미 강연을 개최한다.
사상체질을 통한 소통과 리더십 강연으로 유명한 류종형 소장은 고려대에서 교육학 석사를 취득한 뒤 단국대에서 교육학 박사를 수료했으며, 단국대 외래교수, 한국인력개발학회와 킴스컨설팅 전문위원, 현대 인재개발원 전문교수 등을 역임했다.
SBS TV특강 행복플러스, MBC 기분좋은 날 등에 스타강사로도 출연했으며, 현재 삼성전자, 삼성중공업, 현대·기아자동차, 롯데 등 300여 곳의 대기업과 중소기업, 100여 곳의 관공서 등에서 총 6천여회의 강연을 펼치면서 명강사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저서로는, ‘리더십이야기’, ‘지피지기 리더십’ 등을 발간해 인문학과 철학, 사상체질, 스트레스 관리, 리더십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대중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류 소장은 이번 3월 의왕아카데미에서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사상체질을 이해해야 가족을 포함한 조직 구성원들과 소통하면서 삶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라는 내용으로 강연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류종형 소장의 강의는 특유의 유머감각과 걸쭉한 입담으로 유명해 한 편의 연극을 본 것 같다는 평이 있을 정도로 시민들에게 재미와 유익함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의왕아카데미는 의왕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아카데미 회원으로 등록하면 집에서 강연에 대한 안내엽서를 받아 볼 수 있다.
의왕아카데미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창의교육지원과 (☎031-345-255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