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6 (월)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안양시가족봉사단, 제13기 발대식 개최

주말농장.그린존. 장애친구.어르신 섬김.벼룩시장 5개 팀으로 구성

【경기경제신문】금년에 활동할 안양시가족봉사단 제13기 발대식이 지난 14일 안양시청 강당에서 있었다.


안양시자원봉사센터 소속인 이번 가족봉사단은 안양시민 165가족 637명이 주말농장, 그린존, 장애친구, 어르신 섬김, 벼룩시장 등 5개 팀으로 구성돼 주로 주말을 이용해 가족단위로 봉사활동에 나선다.


주말농장팀은 주말농장에서 수확한 채소를 독거노인 등 저소득 가정에 전달하고 가을철에는 김장김치도 직접 가정을 방문해 전해주게 된다. 그린존팀은 안양천변과 삼림욕장을 찾아 정화활동을 펼친다.


장애인친구팀은 장애우 가정 및 독거노인 시설을 매월 1∼2회 정기적으로 방문, 산책 또는 게임을 즐기며 우정의 시간을 갖는다. 어르신 섬김팀은 독거노인과 1:1 결연을 맺어 말벗, 집안청소, 나들이 등의 봉사를 맡는다.


벼룩시장팀은 중앙공원에서 벼룩시장을 열어 거둔 수익금으로 김장행사 지원, 복지시설 쌀 전달 등의 이웃돕기를 전개하게 된다.


올해는 특히 기업인과 시설관리공단 직원들로 구성된 가족봉사단이 새로이 활동할 예정이어서 금년도 가족봉사단 활동에 활력소가 될 전망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자원봉사센터소장으로부터의 가족봉사단 의미와 자세에 대한 설명과 팀별 오리엔테이션 및 팀장선출, 팀별 활동소개 등이 순서로 마련됐다.


이필운 시장은 인사말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봉사는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시키는 계기도 된다며, 아름다운 실천으로 감동과 소외된 이웃에 희망을 줄 수 있기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