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수원시 장안구는 2014년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94억6천8백만원(지방교육세 21억7천만원 포함)을 부과하고 지방세 세수 확보를 위한 대대적인 납부 홍보에 들어갔다.
이번 정기분 과세차량은 56,796건으로 전년보다 0.1% 증가한 것으로 오는 11일 이후 우편물 또는 전자고지(위택스)로 과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동차세 납부기한은 31일까지로 전국 모든 은행 또는 우체국에 방문하여 납부하거나 위택스(http://www.wetax.go.kr">www.wetax.go.kr) 및 금융결제원(http://www.giro.or.kr">www.giro.or.kr)을 통한 인터넷 납부, ARS 전화납부(031-228-3651), 신용카드, 가상계좌납부는 물론 은행 CD/ATM기에서 현금카드(통장) 또는 신용카드 납부 등 다양하게 납부 할 수 있다.
특히 납세자의 납부 편의를 위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스마트청구서 납부 방법을 도입하여 신용카드는 물론 휴대폰 소액 결제(30만원)로 납부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아이폰에서 스마트청구서 App을 다운받아 소정의 절차를 거쳐 이용 가능하다.
한편 구에서는 납부홍보를 위해 각 동 주민센터와 관내 도로게시판 에 현수막을 게첨하였고, 아파트 및 주민다중 이용시설에 부착할 납부 홍보 포스터와 안내문 3,400부를 배부하여“시민들이 기한 내 납부하지 못하여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납부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