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김성원 국회의원,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국회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김성원 국회의원(국민의힘 / 동두천시·연천군)이 9일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진행된 '제3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국회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2021년 한 해 동안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이번에 '국회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한 김성원 의원은 "접경지역인 경기도 동두천‧연천에서 선출된 재선의원(제20대‧제21대)으로 선출돼 각종 중첩규제로 인구유입과 산업성장이 정체된 경기북부 접경지역의 규제를 완화시켰으며, 특히 3대가 행복한 동두천‧연천을 만들기 위해 악착같이 일하며 쉼 없이 매진해 왔다,"는 것이 인정됐다.

 

특히, 김 의원은 "21대 국회 첫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로서 지난해 4‧15 총선 참패 후 무너져가는 당을 안정시키고, 180석 거대 여당에 맞서 제1야당의 책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는 점 역시 크게 반영됐다.

 

김성원 의원은 "오늘의 수상은 더 잘하라는 말씀으로 알고 앞으로도 국민만을 바라보며 성실하고 우직하게 ‘3대가 행복한 대한민국과 동두천·연천’을 만들기 위해 부지런히 달려나가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위드코로나 단계별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하여 수상자 및 축하객의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편,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은 정부의 단계별 위드코로나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해 대규모 대면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11월 29일(더불어민주당), 12월 9일(국민의힘) 의원들이 소속된 정당의 경기도당을 찾아가서 수상자를 축하 해주고 원외정당(국민의당, 정의당, 진보당, 민생당) 수상자들은 12월 10일 경기언론인협회에서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을 진행할 예정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