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화)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용인교육지원청, 신규 혁신학교 지정을 위한 학부모 온라인 설명회 실시

2022년 혁신학교 지정을 위해 혁신공감학교 초·중등 학부모 대상 온라인 설명회 실시

[경기경제신문] 용인교육지원청이 17일 용인 관내 혁신공감학교 초·중등 학부모 115명을 대상으로 ‘신규 혁신학교 지정을 위한 온라인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는 혁신학교의 준비 단계인 혁신공감학교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혁신학교에 대한 공감대 조성해 혁신공감학교가 혁신학교로 진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우선 한국교원대 김성천 교수가 ‘혁신학교 이해’라는 주제로 혁신학교 운영 성과와 혁신학교 운영 상에 예상되는 어려움, 혁신학교 운영의 기대 성과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혁신학교 학부모가 혁신학교 운영 사례를 발표해 이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한편 용인교육지원청은 혁신학교 이해 및 문화조성을 위해 지난 6월 14일에 용인 혁신공감학교 초·중등 교직원 2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와 더불어 6월 21일부터 7월 16일까지 신규 혁신학교 신청에 도움을 주고자‘찾아가는 혁신학교의 이해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용인교육지원청 이윤식 교육장은 “용인 지역의 모든 학교가 학생들이 상상하고 도전하며 꿈을 만들어가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지역과 학교의 다양한 특성이 반영된 혁신교육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